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정규유학] 코벤트리 대학교 미디어과 시설에 대해서 알아보기
아이디 emforhs3491 등록일 2017-12-14 조회수 237

안녕하세요, 더유학 학생 여러분

 

영국 현지 통신원 이동호입니다.


어제는 영국에서 눈이 기록적으로 많이 와서 차가 다니기 힘들 정도로 불편한 상황이 연출됬었네요.

한국도 말도 안되게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코벤트리 대학교에서의 Media top-up 코스의 시설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 미디어 과목은 쉽게 말해서 영화, TV, 다큐멘터리, 라디오 우리가 흔히 하는 미디어에 관한 콘텐츠를 만드는 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과의 이름으로는 Media Production 있겠습니다.

 

 

건물은 이런식으로 전형적인 서양 스타일의 건축물 처럼 생겼구요.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있는 것이 미디어 론샵 입니다

 

미디어 론샵은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하는데 필요한 미디어 관련 장비들을 빌려주는 카메라 용품 대여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저희 코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좋아하는 장소인데요.

왜냐하면 곳에서는 백만원 짜리 하는 장비들을 학교 학생이라면 무료로 빌릴 있기 때문입니다

 

블랙매직 카메라, 비싼 조명 장비들, 오디오 장비들 등등 돈을 내고 빌려야 한다면

만원 부터 만원이 들어가는 예산 들을 아낄 있게 도와줍니다.

부분은 정말 학교에 감사할 밖에 없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디어과를 비롯한 미디어 시설에서는 학생들에게 현지 실무자들로 부터 들을 수 있는 교육들 또한 많이 제공해줍니다.




예를들어서 현직에 계시는 프로듀서와 촬영 감독 분들이 오셔서 마스터 클래스라는 강의를 해주기도 합니다.

보통 그 분들은 코벤트리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이고 자기가 나온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서 그런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들은 학교의 명성을 올리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이렇게 건물을 들여다보시면은 1층과 지하 1층은 미디어 관련 과들이 자리해 있습니다.

그리고 2층은 음악에 관련된 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층은 연극과 공연에 관련된 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Art and Humanities 관련된 과들이 위치해 있는 건물이 바로 저희 건물입니다

제가 주로 공부를 하거나 수업을 받는 장소는 1층 또는 지하 1층입니다.

 

특히, 1층에는 교수님들의 사무실이 위치해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상담을 원할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할 있다는 좋은 점도 간과할 없습니다.



또한 그린 스크린이 있는 스튜디오도 마련을 해놓고 있습니다.

그린스크린이란 배우가 그린 스크린 앞에서 촬영을 하고, 뒤에 배경을 후작업으로 만드는 CG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사진과 같이 좋은 시설과 큰 규모의 시스템들을 갖추고 있어서, 관련 분야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나중에 방송국 쪽에서 일하시고 싶은 분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시즌 때는 학교 학생들이 하는 공연을 무료로 수도 있습니다.

시기가 되면은 건물 안에 포스터를 붙여서 홍보를 하기도 하니

학생 여러분들의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도 빼놓지 않고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위 사진은 미디어과 시설에서 촬영 연습을 하는 장면입니다.

네, 이상으로 코벤트리 미디어 학과 시설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유학 학생들도 재밌고 알찬 공부를 통해 원하시는 직업을 가지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