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생활정보] 코벤트리에서 당일치기로 여행 가기!
아이디 emforhs3491 등록일 2018-01-01 조회수 147
안녕하세요, 영국 현지 특파원 이동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는 코벤트리라는 지역에서 당일 치기로 여행하기 좋은 곳에 대해서 추천해드리고 설명하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코벤트리 도시는 잉글랜드의 중앙 West middleland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북쪽 남쪽으로 가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아래에는 런던, 옥스포드를 비롯해 옆에는 버밍엄, 워릭 등의 도시 그리고 위에는 리버풀, 맨체스터, 요크 등의 도시들이 있습니다. 접근성으로 봤을 때는 여행하기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면 각 도시로 가는 방법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런던
다들 런던을 잘 알고 계시고, 세계적으로 정말 유명한 도시이기 때문에 따로 런던을 설명 할 필요는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코벤트리에서 런던으로 가는데 있어서는 기차를 타고 1시간 밖에 안걸린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격은 시간과 날짜에 따라서 다양하지만 RailCard를 만든다면 5파운드 ~ 15파운드에 편도 티켓을 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레일카드는 무엇인가요? 영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일 경우 영국의 기차역에서 만들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만드는데 가격은 1년에 30파운드 입니다. 이 카드가 있다면 영국에서 기차를 탈 때마다 항상 30%의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코벤트리를 2번만 왔다 갔다해도 30파운드를 아낄 수 있으니, 영국에서 공부를 한다면 무조건 만들어야 겠지요?
 

 
  1. 옥스포드
옥스포드 또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역 중에 한 곳인데요. 그 이유는 물론 옥스포드 대학교 때문이겠지요. 이 곳은 영국에 간다면 무조건 한 번은 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지역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갔던 어떤 영국의 도시보다 아름 다웠습니다. 특히 이런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인지 여행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리포터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영화 촬영지 들을 보기 위해서라도 꼭 방문해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1. 버밍엄
버밍엄은 코벤트리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도시 인데요. 영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일 뿐만 아니라 이민자들이 많이 정착하는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런던과 비교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시의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은 도시 입니다. 특히, 세일을 하는 아울렛들이 많아서 쇼핑을 하러 가기에도 적합한 곳이며, 우리가 즐길 수 있는 특히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많기 때문에 저도 자주 방문 하는 도시입니다.

코벤트리에서는 기차로 20분 밖에 걸리지 않으며 가격도 3~5 파운드로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이보다 좋은 당일치기 코스는 없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1. 맨체스터
맨체스터는 무엇보다도 축구로 유명한 도시죠. 특히 요즘에는 맨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어서 어느 때 보다 축구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도시인데요. 코벤트리에서도 기차를 타고가면 2시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많이 찾게 되는 도시입니다.

많은 박물관과 축구 경기장들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좋은 도시 입니다. 사람들이 많은 도시가 아니라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더욱 더 안성 맞춤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왕복 40파운드 정도이기 때문에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 쯤은 방문하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1. 리버풀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도시는 리버풀입니다. 리버풀은 독특한 악센트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가 아름다워서 방문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물가가 가장 저렴한 도시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소비를 하는데도 큰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리버풀의 개성 있는 악센트가 궁금하다면 유튜브에서 리버풀 악센트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다양한 악센트를 경험하는 것 또한 영국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네, 이상으로 오늘은 코벤트리 지역에서 당일 치기로 여행하기 좋은 지역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국에는 특히 기차 시스템이 잘 되있어서 여행하기 편한 나라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시스템들을 잘 활용해 보람차고 재미있는 유학생활이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영국 현지 통신원 이동호 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