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명확한 답변


1. 학교결정

2. 디파짓 납부

3. LOA 수령

4. 신체검사(지정병원 - 여의도성모 병원, 삼육의료원, 신촌세브란스 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5. MY CIC 계정 오픈

6. 서류 업로드

7. 바이오메트릭스 검사(본인만 참석 가능)

8. 비자 승인레터 받고 출국


빠르게 진행되면 전체 수속 및 출국 기간은 약 50일정도 예상

네, 가능합니다. 학업 중에는 주당 20시간까지 일을 수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Full time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학부설어학과정이나 어학연수 중에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지역 및 학교별 차이가 있습니다.

동부지역의 컬리지는 대부분 아이엘츠 6.0(영역별 5.5)를 요구합니다.

서부 지역의 컬리지 대부분은 아이엘츠 6.5(영역별 6.0+) / 토플 iBT 83(영역별 20점+)을 요구합니다.

예) 더글라스컬리지, 랑가라 컬리지

하지만 서부 College of New Caledonia, Selkirk College 그리고 Okanagan College는 아이엘츠 6.0(영역별 5.5+)를 요구 하고 동부 Georgian College는 디플로마 과정에 한하여 토익 성적 800+ 이상도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아니오, 일반적인 캐나다 4년제 대학교는 검정고시는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검정고시 졸업자는 컬리지를 통한 편입을 알아봐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컬리지는 검정고시 졸업자도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공학계열이나 보건계열의 전공은 수학이나 과학중에서도 화학이나 생물과 같은 세부 전공의 성적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2년 이상 학위과정을 이수 할 경우는 3년간의 워크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고, 인턴쉽, 아르바이트 등도 가능하죠. 3년안에 스폰서 회사를 찾아 비자를 연장해야 합니다.

대학교 입학 시 제출하는 영어성적은 

IELTS, TOEFL, PTE등 전부 가능합니다. IELTS를 준비할 때는 아카데믹으로 시험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캐나다 대학 중에는 조건부 입학을 받아주는 대학교도 많습니다.

해당 대학교 혹은 해당 대학교가 인정한 어학기관에서 연수를 하고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영어점수 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니토바대학교, 사이몬 프레이즈 대학교등의 패스웨이 과정은 자체 영어시험을 응시할 수 있으며 해당 점수가 영어점수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수속절차가 궁금하신가요?

투명한 수속이 성공적인 유학의 시작입니다

더유학은 공정거래위원회 수속약관을 준수하며 투명하고 안전한 수속을 보장합니다. 


"출국 오리엔테이션 때 수속후기를 작성해 주신 분에게
출국준비에 필요한 패키지를 선물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