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타 8시간 여행 스케줄 1탄

조회수 696

 


1)    어퍼바라카가든 Upper Barrakka Gardnes


어퍼바라카가든은 5성급 크루즈 라인이 정박하는 워터프론트 터미널에서 도보로 약 20여분 거리에 위치한다. 

원래 이탈리아 기사단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기던 프라이빗 정원이었다.

 대중에게 오픈 된지는 1800년대 이후부터 이며, 지금에는 몰타를 상징하는 가장 아름다운 정원이다.

 365일 1년 내내 형형색색의 꽃들과 지긋한 향기가 가득한  곳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그랜드 하버 바다를 따라 정원의 웅장함을 한층 더해주는 아치형 기둥은

 1661년에 지붕과 함께 지어졌으나, 1775년에 철거되어 지금까지 하늘이 오픈된 정원 테라스를 유지하고 있다. 

년 중 다양한 이벤트와 페스티벌이 이곳 어퍼바라카가든에서 개최되는데, 

영롱한 달밤의 빛이 바닷물에 아른히 비추이는 8월, 

한 여름밤에 와인 페스티벌을 즐기는 경험도 꼭 해보길 추천한다.


공원 안쪽에는 유럽에서는 보기 힘든 무료 공용 화장실이 있지만, 

종종 화장실을 청소해주는 분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정원 입장료는 없다.

*Tip: 정원 안에 위치한 바라카 리프트를 이용해, 크루즈가 정박하는 터미널까지 접근하기 수월하다. 

이 리프트는 또한 빌구(Birgu)까지 연결되는 페리를 이용하기에도 용이하다. 



2)    시티게이트 City Gate ~ 트리톤 분수 Triton Fountain


Valletta City Gate

이탈리아 건축가 ‘렌조 피아노Renzo Piano’

(프랑스 파리 퐁피두 센터를 건설한 건축가 중 1인. 렌조 피아노 외 리처드 로저스)에 의해 재건설된

 발레타의 시티 게이트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3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현재는 게이트를 막고 있는 문이 따로 없어, 

발레타 초입 시티게이트에서 도시 끝 지중해 푸른 바다가 보일 정도로 탁 트인 공간 균형을 자랑한다. 

발레타 도시를 수호하며 약 500년간 굳건하게 그 터를 지켜 온 두터운 라임스톤 성벽과 보루를 감상하는 것 또한 이색적이다.


Triton Fountain

발레타 시티 게이트를 마주하고 있는 청동빛 트리톤 분수는 몰타 현대 건축물 중 가장 중요한 랜드마크이다. 

1959년 조각가인 빈센트(Vincent Apap)와 빅토르(Victor Anastasi)에 의해 디자인 되어 지어졌으나, 

오랜기간 세월의 역사를 지나면서 많이 부식된 분수를 2017년 복원 및 보수작업을 거쳐 2018년 1월 지금의 모습을 완성했다.

 2018년은 발레타가 유럽 문화 수도로 지정되었던 기념적인 해로, 

새단장 된 트리톤 분수 앞 수 많은 관광객들이 그 모습을 담기 위해 카메라를 치켜들던 모습이 흔했다.



3)    성요한 대성당 St John’s Co-Cathedral


‘몰타를 찾는 관광객들이 꼭 한 번은 방문한다는 성요한 대성당’

발레타 시티게이트에서 

1578년 완공 된 성요한 대성당은 엄숙하고 간결한 건물 외관과는 다르게 

화려한 장식의 황금 실내가 눈이 부신 바로크 양식의 대성당이다. 

성요한 대성당 내부 바닦은 몰타를 수호하다 전사한 수백 명의 기사단들이

 대리석으로 장식된 묘비에 묻혀있어 고요하지만 강렬한 장관을 자아낸다. 

총 8개의 예배당이 구호 기사단의 출신지에 따라 상징적이게 분리되어 있다.


이 외에 이 대성당을 찾는 이들의 이목을 끄는 또 한가지는 바로, 

이탈리아 바로크 회화의 거장인 카라바조(Caravaggio, Michelangelo Merisi da Caravaggio)의

 친필 서명이 담긴 ‘세레 요한의 참수’ 작품이 기도실 한편에 진열되어 있기 때문이다. 

사실주의와 빛의 명암을 이용한 화려한 그의 작품을 보기 위해 그림 앞에 발걸음을 멈춘 이들로 기도실은 항상 북적인다. 


성요한 대성당의 성인 입장료는 10유로, 청소년과 경로는 7.5유로, 12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다.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09:30분 부터 오후 16:30분 까지(매표는 16:00 마감), 

토요일은 오후 12:30분까지(매표는 12:00 마감) 입장이 가능하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픈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