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독일조기유학, 독일 공립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어

2022-03-23
조회수 160

조기유학 전문법인 더유학은 오는 3월 26일(토) 코엑스에서 세계공립교환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 박람회나 설명회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독일 공립교환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최근 들어 학비가 무료이거나 매우 저렴한 독일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입학요건이 까다롭고 독일어에 대한 부담이 있어 진학이 쉽지만은 않다. 독일유학 전문 더유학 관계자는 “독일대학 진학에 가장 용이한 방법은 독일조기유학을 통해 독일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것이다.”라고 밝히며, “저렴한 공립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적응여부를 확인하고 이후 정식으로 유학과정을 밟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덧붙였다.

공립교환 프로그램은 10대 청소년들의 세계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도입된 프로그램으로 1년 동안 현지 자원봉사자 가정에서 생활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유학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독일 공립교환 프로그램 역시 연간 2000만원의 비용으로 독일공립학교에 재학하며, 현지 자원봉사자 가정을 배정받아 생활하게 된다. 최대 1년의 과정을 마치면 더유학에서 제공하는 관리형 프로그램을 통해 독일유학을 이어갈 수 있다.

이번 26일(토) 코엑스에 진행되는 세계공립학교 입학설명회에서는 독일 공립교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1:1 상담이 제공된다. 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필수이며, ‘세계공립학교유학’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본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