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토) 네덜란드대학교 파운데이션 설명회 진행

2022-01-11
조회수 89


본문기사 보기



  네덜란드유학을 전문으로 하는 더유학은 오는 12월 11일(토) 더유학 역삼본사에서 네덜란드 대학교 파운데이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네덜란드유학은 높은 대학 수준에도 불구하고,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유학비용이 저렴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연구중심대학교로 분류되는 13개의 대학 모두가 세계랭킹 200위권 이내에 들 만큼 우수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연국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무중심대학교는 특정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곳이 많아 학생 본인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대학 선택이 가능하다. 연구중심 대학교의 경우 연간 약 1500만원 내외, 실무중심 대학교의 경우 연간 1000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학업이 가능하다. 

  또한, 네덜란드에서 학위과정을 이수하면 1년간 자유롭게 취업 활동이 가능한 Orientation Year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이 제도를 활용하여 취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활동을 제약없이 할 수 있다는 것도 네덜란드유학의 큰 장점이다. 네덜란드는 영어를 공용어로 인정하지 않지만 전 국민의 90% 이상이 영어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Dutch를 하지 못하더라도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으며, 취업 역시 가능하다. 

  이번 네덜란드 파운데이션 설명회에서는 네덜란드 대학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암스테르담 대학교, 트벤테(트웬테) 대학교, 헤이그 대학교 입학담당자를 초청하여 파운데이션을 통한 대학진학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입학요건, 학비, 생활안내 등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상담도 진행된다. 

  설명회를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무료수속, IELTS 시험비용 지원, 파운데이션 대비 온라인 강의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더유학 홈페이지 또는 ‘네덜란드유학설명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